스킵네비게이션

누리집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보도자료

소통 보도자료

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, 코로나19 대응에 연계한 수산물 인증품 홍보

담당부서 : 품질관리과
작성일 : 2022-05-04
 
 
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, 코로나19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·
취약계층 복지대상자 돕는다.

- 파주시 6,400가구 대상 수산물 인증제품 지원사업 전개 -

 
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(원장 양동엽)이 코로나19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와 취약계층 복지대상자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.
 
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5월 4일 경기도 파주 지역의 코로나19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와 취약계층 복지대상자 약 6,400가구에 약 2,000만원 상당의 수산전통식품인증 재래 조미김을 지원했다고 밝혔다.
 
파주시는 지난 2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공무원을 보건소 현장 대응 인력으로 파견하여 업무를 지원한 지역이다.
 
이번 수산물 인증제품 지원 사업은 두 기관의 후속 협업으로 추진되었다. 협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재택치료자 및 취약계층을 지원함과 동시에 소비자가 직접 수산물 인증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.
 
양동엽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“이번 지원사업에 제공되는 김은 수산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재래조미김으로 안전과 품질을 인증받은 제품”이라며 “고품질의 인증 수산물 지원이 코로나19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와 취약계층 복지대상 가정의 건강한 생활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.”고 밝혔다.
 
한편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수산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수산물 품질인증, 수산전통식품 품질인증, 친환경수산물·유기가공식품 인증, 지리적표시 등록 등 다양한 수산물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.
 


 
 
첨부파일 목록